STORY

부부! 건강한 관계를 위해 알아야 할 것

영원히 함께 하자는 결혼 서약을 하고 부부의 삶을 살아가지만, 요즘에는 영원의 약속이 무색하게 각자의 길을 선택하는 부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층의 이혼율은 줄어든 반면, 중 장년층의 황혼 이혼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부부 관계에 대한 깊이가 얕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혼을 생각하기에 앞서 상대와의 관계 회복을 위한 노력은 필요합니다. 칼로 물을 베는 것처럼 회복하기 쉬운 것이 부부싸움이라고 하지만 가장 가깝고 상대방을 잘 아는 사이가 부부 사이인 만큼 서로에게 가장 큰 상처를 줄 수 있는 것도 바로 부부입니다.

상처를 보듬어 주고 영원히 함께 하자는 약속을 지킬 수 있는 보다 깊은 부부 관계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함께 건강검진을 받으세요. 각 구청의 보건소에서는 예비 부부 및 신혼 부부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 미리 체크하고 전염성이 있는 질환의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또한 두 사람 사이에서의 미숙아와 장애아 발생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신체적으로 건강해야 앞으로의 행복한 삶도 가능하겠죠. 미리 체크하세요.

요즘에는 아이를 갖지 않는 딩크족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행복함도 중요하지만 나와 그리고 함께 하는 상대의 삶에서 보다 더 중요한 가치를 찾기 때문인데요.

영국의 경제 사회 연구위원회에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자녀가 없는 부부가 서로의 관계에서는 더 행복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녀가 있는 여성의 경우, 부부관계에 대해서는 부정적이었지만 삶 자체에서는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연구 결과를 보았을 때 부부관계에서 어떤 것이 우선일지를 판단하고 함께 생각해서 앞으로의 두 사람의 삶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하겠죠.

살아가다 보면, 다양한 일들이 발생합니다. 그 중에서 경제적인 부분은 부부관계를 흔들리게 하는 요인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어려운 일일수록 둘이 함께 힘을 합친다면 그 난관은 쉽게 헤쳐나갈 수 있는 법. 충분한 대화로 어려운 현상황을 개척해나갈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이 때, 일의 해결을 위해 함께 공부하고, 알아내고, 개척해 나가면 어려운 상황에서 나타나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면 부부관계는 더욱 돈독해질 수 있습니다.

“부양자 역할의 남편, 자녀 양육 역할의 아내”의 타이틀로 10년, 20년의 결혼생활을 지나 자녀가 성장하고 스스로의 길을 찾게 되면 부부관계의 새로운 시기가 시작됩니다.

이때 서로에게 주어졌던 타이틀을 내려놓고 새로운 삶에 대해 주도적으로 주체적으로 대처해나갈 수 있는 기대감과 신념, 즉 자기효능 감이 중요합니다. 의존적이었던 아내는 능동적으로 자기의 삶을 살아내며, 보수적이며 가부장적인 남편은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을 키워낼 수 있도록 운동과 취미 등 다양한 삶은 살아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부 관계를 위해서는 다양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더욱 친밀한 관계를 위해서 지속적이면서 서로를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주기적인 성관계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중년 부부 중에서 서로 남처럼 사는 부부가 30%, 성생활 만족도 역시 남자가 9%, 여자가 7%로 세계 최저 수준이라고 합니다.

중년이 되면, 남성은 자연적으로 남성 호르몬이 줄어들며 약해진 체력과 심리적 부담감으로 부부 관계에 소홀하게 되며 여성 역시 임신과 출산의 반복으로 신체적인 자신감의 하락으로 부부 관계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부부 관계를 멀리하게 되면 부부가 아닌 남이 되어 살아가게 될 뿐이죠. 건강한 성생활로 서로에 대한 애정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체적인 자신감의 하락은 병원 치료를 통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 문제이므로 부끄러움을 이유로 회피하지 않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남성은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산부인과에 준비된 다양한 여성 성형 시술의 도움을 받아 신체적인 문제의 개선이 가능합니다. 남녀 모두 나에게 맞는 시술을 상담을 통해 찾아내고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세요.부부관계 그린라이트의 시작이 됩니다.

호산 여성병원에는 부부 관계의 회복을 위한 다양한 여성 성형이 준비되어 있으며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보유한 의료진이 함께 하는 ‘질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끄러움은 잠시 뿐이지만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부부 관계는 계속됩니다. 주저 하지 말고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살면서 가장 힘든 것은 사람과의 관계라고 합니다. 각자의 주관으로 누군가와의 부딪힘 없이 생활 하기에는 어려움이 클 수 밖에는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부부관계는 더욱 어려운 관계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혼자 보다는 둘이 살아내기에 그만큼 강한 관계도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부부”라는 이름입니다.

부단히 노력하며, 함께 하세요. 호산 여성병원이 돕겠습니다.

×